Back

영화정보

menu

돼지의 왕
시놉시스/연출의도 더보기

아내를 죽인 남자 vs 세상에 분노한 남자
이들이 다시 만나다!

회사의 CEO인 ‘경민(목소리 오정세)’은 부도 후 자신의 분을 참지 못하고 아내마저 살인, 자신의 현실을 뒤로 한 채 중학교 동창이었던 ‘종석(목소리 양익준)’을 불현듯 찾아 나선다. 소설가가 되지 못해 자서전 대필작가로 근근히 먹고 사는 종석은 15..

아내를 죽인 남자 vs 세상에 분노한 남자
이들이 다시 만나다!

회사의 CEO인 ‘경민(목소리 오정세)’은 부도 후 자신의 분을 참지 못하고 아내마저 살인, 자신의 현실을 뒤로 한 채 중학교 동창이었던 ‘종석(목소리 양익준)’을 불현듯 찾아 나선다. 소설가가 되지 못해 자서전 대필작가로 근근히 먹고 사는 종석은 15년 만에 찾아온 경민의 방문에 당황하고, 이들은 지금의 현실과 감추고 싶었던 자신의 과거에 대해 하나 둘씩 꺼내놓기 시작한다.

이들 앞에 펼쳐진 15년 전 그날,
그 끔찍한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중학생 시절, 학교에서 권력을 지닌 패거리들은 나약한 성격과 작은 체구를 지닌 경민과 종석을 무시하고 끊임없이 괴롭힌다. 하루하루 끔찍한 학교생활을 하던 이들에게 갑자기 등장한 철이(목소리 김혜나), 단숨에 패거리들을 제압하고 이후 철이는 경민과 종석의 우상이 된다. 하지만 철이는 패거리들과의 불미스러운 일로 퇴학을 당하고, 이에 극단적인 방법으로 복수를 결심하게 된다.

그로부터 15년이 지난 오늘, 오랜만에 종석과 마주한 경민은 그와 함께 학창시절을 보낸 교정으로 데려가 철이에 대한 충격적인 마지막 진실을 털어놓으려 한다. 이들 사이에 숨겨진 마지막 이야기는 무엇일까?

영화제 출품정보 더보기

깐느국제영화제 (Cannes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12)

안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Annecy International Animated Film Festival) (2012)

에든버러국제영화제 (Edinburgh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12)

호주 시드니국제영화제 (Sydney Film Festival) (2012)

캐나다 판타지아영화제(Fantasi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12)

호주 멜버른국제영화제 (Melbourn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12)

헬싱키국제영화제 (Helsinki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12)

애니마 브뤼셀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ANIMA Brussels International Animation Film Festival) (2013)

산세바스티안영화제 (San sebastian festival) (2013)

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40자평 더보기
  • 애니메이션이 이렇게 무서울 수가 있다니............... [indefinte 2014-05-10]
  • 두고 두고 보는 영화 [GGongJoo 2013-10-22]
  •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내가양익준은잡는다 2013-10-18]
  • 추천을 수십번 수백번 눌러도 모자라다. 친구들이 집에 놀러올 때마다 보여주고 있는 애니메이션. [양양의여행 2013-10-15]
리뷰 더보기